경마장 가는 길劇情

경마장 가는 길 Road to the Racetrack,은 1991에 발표 된 한국 138분, 청소년관람불가 1991 로맨스/멜로/드라마 1991.12.21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장선우가 지배하고 있습니다,문성근,강수연,김보연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1년12월2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파리 유학 중 만난 R(문성근)과 J(강수연)는 동거 생활을 시작한다. 먼저 학위를 마친 J는 한국에 돌아와 강의할 곳을 알아보며 1년여의 시간을 보내고, 뒤이어 박사논문을 마친 R이 귀국한다. R에게는 고향인 대구에 아내와 부모님이 있지만, 오랜 외국생활을 하는 사이 R의 마음은 가족으로부터 떠나있다.

R은 한국에 와서도 J와의 관계가 유효하다고 생각하며 아내와의 이혼을 요구한다. 그러나 R의 아내는 이혼해 줄 생각을 하지 않고 J 역시 R을 피한다. J를 만나기 위해 서울에 올라와서 여관을 전전하는 R에게 J는 헤어질 것을 요구하지만 R은 J에게 함께 다시 외국으로 가자고 제안한다.

그러던 중 R은 자신이 써준 글로 J가 신춘문예의 문학평론에 당선된 것을 알게 된다. R은 J의 마음을 돌려놓지 못한다면 돈으로라도 보상을 받겠다며 J에게 삼천만원을 요구한다. J는 결국 R에게 돈을 지불하고 R은 착잡해진 마음으로 짐을 싸들고 어느 외지로 떠나는 버스에 몸을 싣는다.

1990년대 대두된 ‘포스트 모더니즘’ 논란의 한복판에 있던 하일지의 동명소설을 영화화했다. 찬사와 혹평을 동시에 낳으며 논란의 중심에 섰던 작품이다.

경마장 가는 길演員

경마장 가는 길劇照

경마장 가는 길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경마장 가는 길評論(16)

oKgHDyIdAT27lRA
oKgHDyIdAT27lRA
지금 보았도 수작입니다..
문성근 강수연...
참 훌륭한 배우들이네요..
Nadia
Nadia
그저그런 영화
둘다 짜증나는 캐릭터간의 밀당.
서로의 욕망과 욕심을 주고받으려는 캐릭터들.
이게 무슨 포스트모더니즘인지 모르겠음.
Demi
Demi
최고의 소설, 최고의 여배우
지금봐도 참신하고 독특
ruthleerju7790
ruthleerju7790
소설로 유명한
Allen
Allen
꽤 색채가 독특한 스토리라고 생각했는데 작가 하는 짓 보니까 새롭게 보게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