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하나 있어야겠습니다

0.0/10
共10評論
時長   50분
語言   한국어
地區   한국
台灣上映   01月01日 1995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64

評論  |  分享 

약속 하나 있어야겠습니다 劇情

약속 하나 있어야겠습니다 ,은 1995에 발표 된 한국 1995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영화는 오정훈가 지배하고 있습니다,한국에서 1995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91년 4월 26일 갑작스레 전해진 저녁 뉴스는 온국민을 분노하게 만들었다. 당시 명지대 1학년에 재학 중이던 강경대군이 경찰의 쇠파이프에 맞아 사망한 것이다. 4년이 지난 1995년 학생들은 경대를 보기 위해 망월동을 찾고 그의 어머니는 또다른 아들딸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민주주의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따뜻한 어머니를 만날 수 있는 작품.

이미 4년이나 지난 일을 무슨 꿍꿍이 속이 있길래 만들려고 하는가? 이 질문의 답을 얻기 위해 영화를 만들었는지도 모른다. 작업과정에서 사람들과 만나며, 뭉개진 색을 내보이는 모니터 앞에서 난 어쩌면 그것을 풀어 보려고 했는지도 모른다. 완성된 영화가 그 질문에 답을 이야기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하지만 아직은 모든 것이 미숙하게 보이기만 하다. 좀 더 실험적이고 파격적인 형식을 가질 수 있었다면, 무엇인가 사람들의 마음 한 구석에 조그마한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어느 하나의 컷을 쓰기 위해 다른 하나를 버려야 하는 선택. 그 선택이 사람을 바짝 마르게 하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그보다 더 곤욕스러운 것은 애초의 질문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었다. 경대 그는 참으로 순진한 사람으로 보인다. 자기가 아는 것만큼 몸으로 실천해야 한다는 단순한 생각을 가졌으니 말이다. 하나를 얻기 위해 다른 하나를 버리는 선택에서 그는 자신의 단순함을 골랐던 것이다. 그냥 편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도 있었을텐데.

요즘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은 이런 순수함은 아닐까 ? 이리재고 저리재고, 이런 논리 저런 사상을 주장하는 이들은 많지만,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게 여기고, 분노할 때 과감히 일어서는 그런 단순한 사람은 우리들 주위에 얼마나 있을까 ? 91년 거리를 메웠던 사람들은 무슨 이유로 나오게 되었을까 ? 그건 아마 분노는 아니었을까 ? 갓 대학 신입생의 딱지를 벗으려 하는 젊은 학생의 죽음이 사람들 가슴 속에 숨겨진 각자의 단순함, 순수한 양심의 소리를 깨우지는 않았을까 ?

더 이상 당신과 같은 불행한 어머니가 나오지 않기 위해 또 하나의 아들 딸을 기다리는 어머니. 또 어머니를 찾아 가는 아들 딸들. 그들은 어쩌면 좋은 이웃들과 아름다운 세상을 만나는 지름길로 가는 지도 모른다. 우리도 한번 쯤은 단순한 생각을 갖고 단순하게 행동해 보는 건 어떨까? '열정을 갖고 단순하게' 경대가 우리에게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은 이것 인지도 모른다.

약속 하나 있어야겠습니다 演員

약속 하나 있어야겠습니다 劇照

약속 하나 있어야겠습니다 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약속 하나 있어야겠습니다 評論(0)

暫時沒有人發布簡評,趕緊發布成為第一人吧~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