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부 A Coachman, 馬夫

8.3/10
共224評論
時長   95분
語言   沒有信息哦~
演員   김승호   신영균   조미령   황해   황정순   엄앵란   김희갑   주선태   윤인자   최지희  
台灣上映   02月15日 1961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10

評論  |  分享 

마부劇情

마부 A Coachman, 馬夫,은 1961에 발표 된 한국 95분 1961 드라마 1961.02.15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강대진가 지배하고 있습니다,김승호,신영균,조미령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61년02월15일에 출시되었습니다.

1961년 제11회 베를린영화제에서 은곰상을 수상한 작품.

중노인이 되었는데도 자신이 짐수레를 끌어 하루 하루를 살아나가는 마부(김승호)는 고시생인 큰 아들과 싸움질만 하는 작은 아들, 벙어리인 딸과 함께 산다. 딱한 처지를 알고 있는 이웃집 가정부의 따뜻한 위로가 그의 소박한 즐거움이다.

그러나 큰 아들이 다시 낙방하고 작은 아들은 사고를 일으키고 딸이 소박맞는 등 어려움은 그치지 않는다.

이에 굴하지 않고 마부는 잡초처럼 꿋꿋이 이겨내고 결국 큰 아들이 고시에 합격하고 작은 아들도 정신을 차린다. 큰 아들은 아버지의 마음을 알고 이웃집 가정부를 어머니로 맞이 하게 되고...

제11회 베를린영화제에서 은곰상을 수상하며 서구영화계에 최초로 한국영화를 알린 작품이다. 마부 하춘삼(김승호)은 빚에 허덕이며 남의 집 짐수레를 끌어 밥벌이를 하지만, 불평불만 없이 자식들 뒷바라지를 하는 홀아비다. 그는 남편에게 매를 맞고 쫓겨 오는 벙어리인 큰딸 옥녀와, 허영심 많은 둘째 딸 옥희, 그리고 사고만 치는 둘째 아들 대업 때문에 늘 걱정이다. 그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고시생인 큰 아들 수업은 아버지를 위해 시험을 포기하려 한다.

김승호의 영화 중 자기희생적인 아버지상의 정점을 보여주며 대중의 기억 속에 가장 깊이 각인된 작품이다. 많은 작품을 함께한 황정순이 연기한 수원댁과의 순박한 로맨스가 가미된 가족멜로드라마이다. 동시에 자동차와 말이 공존하고, 신흥 자본가와 교육을 통한 엘리트 계급의 등장과 일에 짓눌려 살아가는 노동자들이 혼재하던 당시 사회구조를 고스란히 반영하는 사회적 깊이를 보여주는 수작이다. (부산영화제 조영정)

마부演員

마부劇照

마부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마부評論(21)

Otis
Otis
재밋다! 김승호 연기 정말 잘 한다! 자연스럽고!
bettyturnerczh1
bettyturnerczh1
말이 무슨 필요가 있을지... 근데 이거 지금 구해서 볼 수는 있을라나. ㅡ,ㅡ?
Bailee
Bailee
감동그자체
CowMmcl4iAlJfQv
CowMmcl4iAlJfQv
좋은 영화지요 한번 더봤으면 했는데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교사 예술정보관5층에서 3월19일 오후 6시30분에 무료상영 한다네요 관심있는분들 보세요 문의:02-746-9538이네요
dWk4EdkVj9GKCLx
dWk4EdkVj9GKCLx
유머, 풍자, 위트, 해학, 서민들의 애환, 권선징악 등을 두루 갖춘 한국영화 사상 최고의 작품. 베를린 영화제 은곰상에 빛나는 명작.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