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마부인 Madam Aema, 愛馬婦人

6.7/10
共22評論
時長   102분
語言   沒有信息哦~
演員   임동진   하재영   안소영   하명중  
台灣上映   02月06日 1982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39

評論  |  分享 

애마부인劇情

애마부인 Madam Aema, 愛馬婦人,은 1982에 발표 된 한국 102분, 청소년관람불가 1982 성인 1982.02.06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정인엽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임동진,하재영,안소영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82년02월06일에 출시되었습니다.

30대 초반의 주부 오수비(안소영)는 집에 거의 들어오지 않는 남편 때문에 홧김에 친구집에서 외박을 한다. 남편 형우(임동진)는 이 문제로 아내와 심하게 다투고 술집에서 술을 마시다가 살인을 하게 되어 복역한다. 주말마다 면회를 가는 수비는 기차 안에서 도예를 하는 청년 동엽(하재영)을 만난다.

그의 순수함에 호감을 가졌던 수비는 옛 애인인 문호(하명중)와 정사를 나눈 후, 괴로움에 동엽을 찾아간다. 동엽을 만나는 동안 진실한 사랑을 알아가는 수비, 동엽은 그녀에게 남편과 이혼한 후 파리에 가자고 한다. 동엽이 파리로 떠나는 날, 형우는 출소하고 공향으로 향하던 수비는 차를 돌려 남편에게로 간다.

교복 자율화 발표가 나오자 소년, 소녀들은 환영했다. 그러나 이미 거리에선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중이었다. “여성들의 옷이나 화장이 예전에는 상상하지도 못할 정도로 대담하고 화려해진” 것. 의상은 핑크 아니면 보라색이었고, 그 위에는 요란한 모양의 장신구가 어김없이 얹혀졌다. 어쩔 수 없이 몸을 팔아야 했던 여인들이거나 우연한 만남을 통해 미지의 성에 눈떠가는 여인들이 전부였던 이전 영화와 달리 의 여인은 스스로 원하는 성을 찾고자 말에 올라타는 독특한 캐릭터. 에로틱한 장면에 너그러웠던 전두환 정권 덕도 있지만, 그에 앞서 패션은 물론이고 “맞바람도 불사하겠다”는 여성들의 변화된 의식이 아니었다면 그만한 반응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31만여명을 동원, 그해 한국영화 최고 흥행작이 된 은 개봉 당시 수도권에서까지 밀려든 인파로 “극장 유리창이 깨지는” 소동을 빚기도. 이 영화에서 큰 가슴은 물론이고 하반신의 곡선까지 대담하게 드러낸 안소영은 1982년에만 7편의 영화에 출연, 한해 수입이 5천만원에 이르는 고소득자가 됐다.

애마부인演員

애마부인劇照

애마부인相關推薦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애마부인評論(10)

Felix
Felix
에로 영화가 특정 시대의 산물로 기억되는 기이한 역사, 안소영의 등장.
8EIQiVBYp2cq8tr
8EIQiVBYp2cq8tr
차탈레부인에 대항하는 애마시리즈에 원조. 세월이 흐른후 보게되도 처음의 그 느낌이 살아난다. 크긴 크다..
Helen
Helen
한국 에로영화의 대명사
Hardy
Hardy
고만고만하게 천박하고 진부한, 그러나 이젠 나름 역사로 자리매김된, 우민화정책의 80년대를 휩쓴 에로영화들의 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