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선언 Declaration of Fools

7.9/10
共29評論
時長   97분
語言   沒有信息哦~
演員   김명곤   이보희   이희성   이재형   김경란   유영국   최병철   이샘물   김지영  
台灣上映   10月29日 1983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40

評論  |  分享 

바보선언劇情

바보선언 Declaration of Fools,은 1983에 발표 된 한국 97분, 청소년관람불가 1983 코미디/드라마 1983.10.29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이장호가 지배하고 있습니다,김명곤,이보희,이희성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83년10월29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전통적 리얼리즘 스타일의 영화로 두각을 나타냈던 이장호 감독이 혁신적 영화기법을 동원해 후대에 큰 반향을 일으킨 작품. 어린이의 목소리로 반어적 내레이션을 시도하고 무성영화와 같은 저속 촬영과 풍자적인 연기를 보여준다. 전자오락 소리와 염불 소리가 겹쳐지는 등 사운드의 실험도 눈여겨볼 만하다. “나는 을 내가 만든 작품이라고 하지 않는다. 독재 시대가 낳은 작품이다. 을 시작할 때 나는 철저히 영화를 포기하고 그것도 아니면 영화판을 떠나겠다고 결심했다”라는 감독의 말대로 극한을 두려워 않는 맹렬한 태도가 돋보이는 영화다.

(남동철/2018년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어린 시절부터 소매치기, 구걸, 펨프, 넝마주이들을 해온 동철(김명곤)은 어둠과 범죄생활이 몸에 배게 되었다. 동철은 가짜 여대생 혜영(이보희)을 납치할 계획을 세우다 육덕(이희성)을 만난다. 동철과 육덕은 혜영을 납치하려다 오히려 당하고 혜영이 창녀임을 알게 된다. 동철과 육덕은 음식을 훔쳐 먹기도 하며 겨우 연명하다가, 시장에 나온 혜영을 만나 창녀촌에서 그녀의 심부름을 하며 그런대로 배를 채운다. 거기에서 둘은 손님과 싸움을 벌인 끝에 쫓겨나고, 혜영도 그들을 따른다. 바닷가 휴양지에서 세 사람은 한 때 즐거움을 만끽하고, 동철은 혜영을 진실로 깊이 사랑하게 된다. 그러나 휴양지에서 그들은 혜영과 헤어지게 된다. 그후 서울의 요정에서 웨이터인 그들은 혜영을 만나게 되지만, 손님들의 술세례가 지나쳐 그녀는 숨진다. 그녀를 곱게 단장시켜 묻으러 끌고 가는데 슬픈 우리 가락이 흐른다.

(2011년 1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바보선언演員

바보선언劇照

바보선언相關推薦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바보선언評論(21)

Nina
Nina
초딩때 TV로 이 영화를 봤다. 대사 한번 나오지 않는... 그 때 기억으로는 이보희씨의 "야!!" 가 대사의 전부였다. (무성영화가 아니라 대사가 없다.) 근데 이 영화 무지하게 재미있게 봤다.
80년대 영화의 이런 실험정신이 오늘날 충무로를 만든게 맞다. 요즘은 이런 실험이 아쉽다.
CowMmcl4iAlJfQv
CowMmcl4iAlJfQv
웃긴데 슬픈 영화~
Bailee
Bailee
무려 32년전 영화지만 지금 봐도 매우 진보적인 메시지와
감동을 주며 시대를 앞선.. 진정한 프로그레시브 아트 무비..
qaFCJxb13Bb2alt
qaFCJxb13Bb2alt
지금은 사라진 청량리 588을 배경으로 이보희가 열연했던 영화지

영화 내용은 유치 짬뽕이었지만 주변 배경이 588 ㅋㅋㅋㅋ
WIUxmmlBzHWW5c5
WIUxmmlBzHWW5c5
정말 어릴때 봤던 영화인데...이십몇년이 지나도 아련이 생각이 나네...
이보희씨 참 이뻤는데...이영화를보고 이보희씨 팬이돼었었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