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의 승객劇情

사문의 승객 Raining in the Mountain, 空山靈雨,은 1979에 발표 된 한국, 홍콩 92분, 청소년관람불가 1979 무협/액션 1979.12.08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이영우,호금전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서풍,강청,진봉진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79년12월08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대사찰 삼보사 장경각에는 현장법사가 쓴 '대승기신론'이라는 귀한 책자가 있다. '삼보사'의 주지인 지암선사는 임종이 다가왔음을 알고 수제자인 혜동, 혜문, 혜사를 한 자리에 부른다. 지암선사는 이들 중에서 계승자를 찾기 위해 종정회의를 열고자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삼보사에서 '대승기신론'을 손에 넣고자 하는 계략과 사건이 속출한다. 구명이란 청년이 혐의자로 지목을 받지만 누군가 그에게 누명을 씌우려 한 것임이 드러나고 지암선사는 그를 불도에 귀의시키고, 혜명이라는 법명을 준다.

예상을 깨고 혜명이 주지로 임명된다. 지암선사가 열반한 후 주지가 된 혜명은 '대승기신론'을 불에 태우며 법전의 가치는 그 문맥의 가르침을 읽어 배우는데 의의가 있다는 신조를 피력한다.

(임재원)

사문의 승객演員

사문의 승객劇照

사문의 승객相關推薦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사문의 승객評論(3)

Hilary
Hilary
보물을 노리는 등장인물간의 암투와 대립이 제대로 부각되었지만 이야기가 뒤로 갈수록 늘어지는군
Rudy
Rudy
단점- 귀서를 노리는 암투 핵심인물이 적음~ 장점- 잘나가던 충무로의 느낌을 알수가 있음 한줄 평- 과거 한국의 명승지를 영화에서나마 약간 엿볼수 있어서 좋았으며, 도둑들의 긴박한 보법 표현이 압권인 영화이다.
helenperezhxk51
helenperezhxk51
불도는 보이지 않고 안개 속에 그녀들의 치마만 자욱하네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