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군의 아들劇情

장군의 아들 Son of the General, 將軍의 아들,은 1990에 발표 된 한국 108분, 15세이상관람가 1990 액션/드라마 1990.06.09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임권택가 지배하고 있습니다,박상민,신현준,이일재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0년06월09일에 출시되었습니다.

8세에 어머니를 잃고 각설이 생활을 하던 김두한(박상민)은 타고난 주먹 실력으로 우미관 극장에 취직된다. 당시 우미관을 중심으로 한 종로의 주먹계는 학생 주먹패의 대장 신마적(김형일)이 있었지만 이렇다 할 주먹이 없어 전국시대였다.

한편 혼마찌강 일대의 일본인 야쿠자들은 세력을 확장하며 종로를 향해 들어온다. 우미관에서 일하던 두한은 종로 주먹패의 대장 김기한의 눈에 띄고 차츰 주먹 세계에서 인정 받는다. 신마적은 두한이 김좌진 장군의 아들임을 알고 그를 뒤에서 도와주고 두한은 종로 한국인 상점을 보호해주며 그들의 신임을 얻어간다.

종로내의 세력다툼이 일어나고 기한이 일경을 폭행해 잡혀가자 신마적은 두한이 한국인의 지주가 되어주기를 설득한다. 두한은 공식적으로 종로주먹패의 우두머리가 되고 종로의 상권을 둘러싸고 일본 야쿠자 하야시(신현준)파와 결전을 벌이는데...

일제 강점기이던 1930년대 무렵, 종로의 한 극장에서 일하던 김두한은 일본 학생과의 결투에서 승리하면서 종로의 영웅으로 급부상한다. 종로 상권에서 한국인 주먹들의 힘이 커지자, 종로를 장악하기 위해 일본인 하야시는 한국인 김동회를 끌어들여 김두한 제거를 지시한다. 1960년대에 저예산 B급 액션영화의 대가였던 임권택이 20여 년 만에 액션장르로 돌아와 완성한 문제작. 걷잡을 수 없는 폭력성과 광적인 정념 그리고 아득한 비장미가 공존하던 그의 60년대 장르영화와는 달리 은 고요하고 가지런하며 아름다운 영화다. 숨가쁜 결투 장면에서조차 정적의 순간이 종종 등장하며, 한편의 발라드와 같은 부드러운 리듬이 빛난다.

(2013년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장군의 아들演員

장군의 아들劇照

장군의 아들相關推薦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장군의 아들評論(13)

Katie
Katie
허구의 설정과 영화로써는 9점이지만 실제로 김두한이 김좌진 아들이라는 증거는 나오지 않았고 일제에 맞선 독립투사처럼 영화에서 표현하려는게 거슬려서 0 점을 입력합니다.
Grover
Grover
도올 김용옥교수님의 구성 작품이죠
그리고 김용옥 교수님이 연출한
ebs다큐 대한독립운동사가 생각나네요
Dolly
Dolly
임권택 감독님의 영화는 역시 액션이다.정의의 파수꾼
Loletta
Loletta
긴또깡 너 이리와
Maggie
Maggie
그 당시 볼 거 없던 시대에 나름 액션 영화로 잠깐이나마 재미있게 보긴 했으나 실화를 바탕으로 한 협객이나 영웅의 대서사시가 아니라, 그냥 종로 먹자고 덤빈 깡패끼리의 쌈박질을 픽션화한 것 뿐입니다. 이미 30년이나 지난 영화라 오그라드는 장면으로 점철되어 있으니 굳이 보려고 할 필요는 없고 수준은 야인시대 보다 못하다고 보면 됩니다.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