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선 Ghost Ship

8.9/10
共204評論
時長   49분
語言   한국어
地區   한국
演員   박호산  
台灣上映   04月15日 2020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26

評論  |  分享 

유령선劇情

유령선 Ghost Ship,은 2020에 발표 된 한국 2020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영화는 김지영가 지배하고 있습니다,박호산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20년04월15일에 출시되었습니다.

2014년 4월 16일 중국 도심에 떠있는 유령선

'세월호' 진실을 감추기 위한 천 개의 거짓말

2014년 4월 16일 아침, 세월호가 침몰했고 304명이 희생됐다. 검찰은 ‘선원의 운전 미숙으로 발생한 단순 사고’라고 발표했다.

2018년 4월, 세월호의 침몰 원인을 다룬 다큐멘터리 ‘그날, 바다’는 선박이 자동으로 송신하는 항해 데이터인 세월호 AIS 데이터가 조작됐다는 증거들을 제시했고 전문가들도 반박하지 못했다. 그러나 메이저 언론들은 믿을 수 없다는 듯이 침묵으로 일관했다.

2018년 12월, 다큐팀이 4년 전 국회에 제출된 데이터에서 정부 서버에는 존재할 수 없는 스웨덴 선박 데이터들을 발견한다. 이 스웨덴 선박을 추적한 결과, 데이터에 담긴 선박의 위치 정보는 중국 선전시 한복판으로 나왔다. 스웨덴 선박은 역시 유령선이었다. 그리고 참사 당일 사고해역을 운항한 선박 1천 척의 데이터가 조작됐다.

누가 세월호 AIS 데이터 조작을 지시했는가?

기획자는 당시 한국 정부와 관련돼 있는가?

그리고 그들은 데이터 조작을 통해 무엇을 감추려고 했는가?

[ ABOUT MOVIE ]

2014년 4월 16일, 중국 도심에 떠있는 유령선

‘세월호’ 진실을 감추기 위한 천 개의 거짓말

영화 ‘유령선’은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AIS를 누가, 어떻게, 왜 조작했는지에 대해 합리적 의심과 과학적 가설로 증명하는 추적 다큐멘터리이다. 2018년 개봉해 5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화제를 모은 영화 ‘그날, 바다’의 제작을 맡은 김어준 총수와 연출을 맡은 김지영 감독이 다시 뭉쳤다. 항로 구성만 6개월, 4년에 걸쳐 정부가 내놓은 AIS 데이터 전체를 분석해 세월호의 침몰 원인을 물리학적인 접근과 팩트로 승부한 ‘그날, 바다’에 이어 ‘유령선’은 AIS 데이터 속 조작의 실제 증거를 제시하고 누가, 왜, 어디에서, 어떻게 조작했는지를 과학적으로 증명해간다.

연출을 맡은 김지영 감독은 제2기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에게 전달할 AIS 데이터 안에 조작의 기획자를 추적할 수 있는 단서를 발견하고 이를 집요하게 추적한다. 바다가 아니라 중국 선전시 한복판을 운항했다는 스웨덴 선박 정보가 포함되어있는 이 데이터들은 AIS 기술자에 의해 유령선에서 만들어진 것임을 확인한다. 제작진은 정부 관제센터가 보관하고 있던 AIS 데이터에서 존재할 수 없는 데이터 16만개의 가짜 기록을 토대로 스웨덴 정부부터 불가리아의 기업 베슬 파인더까지 직접 연락해 어떻게 데이터가 생성되고 조작되었는지 파헤쳐간다. 그리고 세월호뿐만 아니라 참사 당일 운항한 1천 척이 넘는 선박들의 AIS 데이터까지 조작됐음을 확인한다.

‘그날, 바다’와는 또 다르게 ‘유령선’에서는 최초로 AIS 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데이터 조작 증거를 검증해 신뢰도를 높였다. 한국 최초로 언리얼 엔진이라는 게임 엔진을 사용해 3D 애니메이션을 만들었고, 컴퓨터 그래픽으로 사실적으로 구현해 몰입감을 높였다. ‘그날, 바다’의 정우성에 이어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나의 아저씨’, 뮤지컬 ‘빅 피쉬’, 영화 ‘콜’까지 스크린과 안방은 물론 무대를 종횡무진 넘나들며 맹활약하는 배우 박호산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메시지의 전달력을 더했다.

김어준 총수는 “기억 대신에 기록을 남기려 한다. AIS가 거짓말이다”라며 ‘유령선’의 제작 의도를 밝혔다. 김지영 감독은 “당시 정부가 발표했던 데이터가 조작되었다는 사실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다. 그래야만 세월호의 진상규명, 데이터 조작에 대한 수사를 가능하게 하는 길이다”라고 말했다.

유령선演員

유령선劇照

유령선相關推薦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유령선評論(75)

Elle
Elle
小時候看的,我一個禮拜沒睡著啊!甲板上鋼絲大屠殺那段,我到現在記憶猶新啊,還有一個飛來的大鐵鉤直接就把人吊死了啊……啊啊啊啊!
Cally
Cally
嚇人倒是不嚇人,主要靠凶殘奪人眼球,搞得跟死神來了串燒一樣。艾米莉還是少了點鬼魅氣質,好像在鬧脾氣的小女孩~。。
qaFCJxb13Bb2alt
qaFCJxb13Bb2alt
在恐怖片裡面算可以的了,多少有點劇情,比那些就是一個個人死,死得慘不拉嘰的歐美恐怖片起來,算是清新脫俗了。
l07G4TeOD3oftpU
l07G4TeOD3oftpU
及格線以上的懸疑驚悚電影,全片體現出美國電影工業在全球的極高水準。劇情懸疑沒有極致化,有的橋段比較平庸,不出彩。有個最大Bug,船上乘客在泳池被集體殺死,僅僅幾十年後屍體就憑空消失了?屍骨一點不剩?
dcNezpkvwK8hjey
dcNezpkvwK8hjey
也許是比較早的關係,它沒有恐怖遊輪這麼會製造懸念和驚悚效果,不過早也有早的精彩,像第一幕鋼絲切割舞池裡的人們,應該是會成為這部電影最讓人印象深刻的經典畫面。故事不用重複說了,內涵也無非扯到了人類貪婪釀成的杯具。開始沒明白為啥男主死了還能化成人形跟船員一起行動,原來是魔鬼的化身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