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하의 공동묘지劇情

월하의 공동묘지 The Public Cemetery Under the Moon, 月下의 共同墓地,은 1967에 발표 된 한국 1967 공포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권철휘가 지배하고 있습니다,강미애,박노식,도금봉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67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달빛이 가득한 공동묘지. 원한을 품고 죽은 월향(명선/월향: 강미애 분)의 무덤이 열리고, 월향의 원혼이 살아난다. 그때 월향의 집에서는 찬모였던 난주(도금봉 분)와 그녀의 어머니(정애란 분)가 월향의 어린 아들 영진을 독살하려 하고 있다. 하지만, 월향의 혼령이 나타나 아기는 위기에서 벗어나고, 때마침 집으로 돌아온 한수(박노식 분)는 배고픔에 우는 아들과 거짓된 행동을 일삼는 난주와 끊임없이 다투기만 한다.

지금으로부터 5년 전. 오빠 춘식(황해 분)과 애인 김한수가 학생사건으로 일본 경찰에 끌려가 사고무친이 된 명선은 두 사람의 석방을 위해 어쩔 수 없이 기생 월향이 되어 온갖 고생을 한다. 감옥에 갇힌 오빠는 동생의 행복을 위해 자신이 사건의 모든 책임을 떠맡고 한수를 풀려나게 한다. 석방된 한수는 금광으로 부를 얻고, 월향과 결혼하여 아들까지 낳아 행복한 생활을 하지만, 오빠가 연속된 탈옥 실패로 무기수가 되자 월향은 마음의 병을 얻어 몸져 눕는다. 월향의 병수발을 들던 찬모 난주는 이때를 기회로 월향에게 가짜 약을 먹여 병을 더 악화시킨다. 난주는 월향이 완쾌되면 쫓겨날 것에 대한 걱정과 한수가 기생과 결혼한 것에 대한 앙심으로 음모를 꾸민 것이다. 이를 눈치챈 가짜 의사 태호(허장강 분)는 돈을 노리고 난주와 함께 서서히 월향을 죽음에 이르게 한다.

어느날 밤, 술에 취한 한수는 찬모의 술수에 넘어가 동침하게 되고, 때마침 탈옥에 성공한 춘식이 집에 찾아온다. 다른 여자와 동침하고 있는 친구와 병색이 완연한 동생을 본 춘식은 분노하지만, 찬모를 방에 들인 것은 자신이라며 남편을 감싸주는 월향. 춘식은 다시 한번 동생의 행복을 부탁하며 다시 도주의 길을 떠난다. 그러나 그날 이후, 난주는 한수를 남편처럼 섬기고, 월향은 남편과 얼굴조차 대하지 않아 둘 사이는 점점 더 멀어진다. 난주의 음모로 월향은 외간 남자를 들인다는 누명을 쓰고, 월향은 그런 자신의 한스런 삶을 슬퍼하며 어린 아들을 남기고 젊은 나이에 자살을 한다.

한수는 월향의 죽음에 죄책감을 느끼고 간교한 난주를 점점 더 의심하지만, 난주는 반성은 커녕 태호와 함께 한수마저 없애버릴 음모를 꾸민다. 결국 춘식과 내통한다는 밀고로 경찰에 끌려가 모진 고문을 당하는 한수.

그날밤, 난주와 그의 어머니는 다시 한번 월향의 어린 아들을 죽이려 하지만, 원혼이 되어 나타난 월향으로 난주의 어미는 미쳐버린다. 그리고, 공포와 서로에 대한 불신으로 가득했던 태호와 난주는 서로를 끔찍하게 죽이고 만다. 죽은 월향의 무덤에서 눈물로 속죄하는 한수는 아들 영진을 잘 키우겠다며 월향의 극락왕생을 빌어주고, 월향의 영혼은 조용히 승천한다.

전통사회를 무대로 억압받는 여성의 한이 공포의 대상인 귀신으로 변해 남성중심사회와 충돌하는 우리 공포영화의 정형을 보여주고 있다. 80년대 중반 이후 고사 위기에까지 처했던 우리나라 공포영화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몇 안되는 작품 중 하나다. (EBS)

한국적 공포영화의 전통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 영화. 한편으로 매우 다양한 영화적 기법을 사용하고 있다. 억울하게 죽은 여자 귀신이 복수를 한다는 기본 이야기 줄거리에 여러 흥미로운 인물들이 덧붙여지고, 여기에 해골, 아기 울음소리, 고양이, 날아다니는 등불 등 당시의 관객들에게 공포감을 불러일으켰을 여러 장치와 소품들이 사운드와 함께 사용되고 있다.

귀신의 모습을 직접 보여주는 것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영화적 장치를 통해서 공포를 자아내게 하는 것이 이 영화의 기법적인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도금봉씨의 악역 연기가 압권이다. 도금봉씨는 매우 육감적인 매력을 가진 여배우로 여러 영화에 등장했는데, 이 영화 외에도 많은 공포영화에서 주연을 맡아 톡톡히 흥미로운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그와 더불어 우리의 영원한 조연인 허장강씨, 도금봉의 어머니 역으로 나오는 정애란씨, 박노식, 황해, 귀신 역할의 강미애씨 등 여러 연기자들의 특이한 모습들을 볼 수 있다.

월하의 공동묘지演員

월하의 공동묘지劇照

월하의 공동묘지相關推薦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월하의 공동묘지評論(21)

8EIQiVBYp2cq8tr
8EIQiVBYp2cq8tr
고향에 유량극장이 왔을 때 봤는데 정말 무서웠지 어깨에 메고다니는 마이크 들고 동네마다 다니는 극장사의 홍보로 봤지
Heidi
Heidi
처녀귀신이 아주 귀여움 ㅡㅡ; 옛날 영화라 무섭진 않지만 희한하게 재밌다
Melody
Melody
50년 가까이 지난 작품이라는 것을 감안해보면 공포영화로써의 매력은 충분히 가지고 있는 작품.
sharonmartinbh1
sharonmartinbh1
어릴때 이거보고 무서웟는데 나이들어보니깐 마지막에만 무서워서 5점줌~차라리 여곡성처럼 만들지 여곡성은 10점줌~~월하공동묘는 마지막에만 무서워서 과감히 5점 ㅋㅋㅋ
barbarabakeris1
barbarabakeris1
정말 손발 오그라들게 무서운 한국산 고전 공포영화. 밑에 분 말씀처럼 정말 외국 고전 공포영화 부럽지 않다.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