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바보가 아냐 I Not Stupid, 小孩不笨

8.9/10
共299評論
類型   코미디
時長   108분
語言   沒有信息哦~
地區   싱가폴
演員   양지강   상운   이창예   홍사건   셀레나 탠   양지강  
台灣上映   01月01日 1990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48

評論  |  分享 

난 바보가 아냐劇情

난 바보가 아냐 I Not Stupid, 小孩不笨,은 1990에 발표 된 싱가폴 1990 코미디 영화입니다,영화는 양지강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양지강,상운,이창예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0년01월01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싱가포르 교육시스템이 지니고 있는 문제와 이로 인해 고통 받는 학생들, 언어를 통한 싱가포르인의 정체성을 다루고 있다. 사회적 배경이 다른 세 명의 어린 소년들과 그들의 가족들에 관한 유쾌한 이야기는 싱가포르 사람들의 일상 생활과 현대 사회에서 이들이 직면하는 여러 문제들을 관객이 접할 수 있게 한다.

나라마다 차이는 있지만, 서구와 근대에 대한 강박으로 여러 가지 분열 증상을 겪고 있는 아시아 대륙은 역동적인 변화의 가능성과 함께 사회적·정치적·문화적으로 정체성을 서서히 잃어 가는 듯하다. 그 중 싱가포르는 좀더 극심한 몸살을 앓고 있는 중이다.

는 그러한 싱가포르 사회의 교육문제를 다루고 있다. 콕핀과 분혹, 테리는 같은 학교를 다니고 있는 12살 소년들이다. 서로 다른 가정환경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학교가 감옥이라는 점은 모두 마찬가지다. 입만 열면 “그게 다 널 위해서야!”라고 읊어대며 윽박지르는 부모는 사실 학교보다 더 큰 감옥이다. 아니 싱가포르 사회 전체가 치열한 경쟁 속에 적자생존의 정글이 되어 버린 것이다.

수학과 영어 통달은 사회가 그들에게 내민 유일한 생존전략인 셈이다. 감독 잭 니오는 사회 풍자 코미디 장르를 빌어 빠르고 경쾌하게 문제들을 짚어 내지만 그 비판을 매섭게 끝까지 밀어붙이지는 않는다. 화해하고 긍정하는 편이 그런 사회에 적응하는 현명한 태도일 테니까. 한 가지 아이러니한 것은 가 겨냥하는 비판적 주제보다는 이 영화 자체가 그러한 분열을 체현하는 증거처럼 보인다는 것이다. (강소원-2002년 7회 부산국제영화제)

난 바보가 아냐演員

난 바보가 아냐劇照

난 바보가 아냐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난 바보가 아냐評論(0)

暫時沒有人發布簡評,趕緊發布成為第一人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