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정전 Days of Being Wild, 阿飛正傳

7.8/10
共82評論
時長   94분
語言   沒有信息哦~
演員   장국영   장만옥   유덕화   유가령   장학우   반적화   양조위  
台灣上映   12月22日 1990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17

評論  |  分享 

아비정전劇情

아비정전 Days of Being Wild, 阿飛正傳,은 1990에 발표 된 홍콩 2017.03.30 (재개봉) 1990 드라마/로맨스/멜로 1990.12.22 개봉 영화입니다,영화는 왕가위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장국영,장만옥,유덕화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1990년12월22일에 출시되었습니다.

“1분이 쉽게 지날 줄 알았는데 영원할 수도 있더군요.

그는 1분을 가리키면서 영원히 날 기억할 거라고 했어요...”

자유를 갈망하는 바람둥이 ‘아비’는 매일 오후 3시가 되면 매표소에서 일하는 ‘수리진’을 찾아간다. 그는 그녀에게 이 순간을 영원처럼 기억하게 될 거라는 말을 남기며 그녀의 마음을 흔든다. 결국 ‘수리진’은 ‘아비’를 사랑하게 되고 그와 결혼하길 원하지만, 구속 당하는 것을 싫어하는 ‘아비’는 그녀와의 결혼을 원치 않는다. ‘수리진’은 결혼을 거절하는 냉정한 그를 떠난다. 그녀와 헤어진 ‘아비’는 댄서인 ‘루루’와 또 다른 사랑을 이어간다. 하지만 이들의 관계도 역시 오래 가지는 못한다. ‘루루’에게 일방적인 이별을 통보한 ‘아비’는 친어머니를 찾아 필리핀으로 떠나게 된다. 한편, 그와의 1분을 잊지 못한 ‘수리진’은 ‘아비’를 기다리는데…

1990년 개봉 당시에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지금은 왕가위 감독의 대표작으로 손에 꼽힌다. 홍콩 최고 권위의 시상식인 홍콩금장상영화제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비롯해 5개 부문을 수상했다. 친어머니에게 버림받고 양어머니에게 자라온 탓에 사랑을 믿지 못하는 바람기 가득한 아비는 사랑을 원하지만 깊은 관계를 맺는 것을 꺼린다. 도박장의 매점에서 만난 수리진이나 댄서였던 루루나 그에게는 그저 사랑하는 하나의 대상일 뿐이다. 루루와의 사랑도 식어갈 즈음 아비는 친어머니가 있다는 필리핀으로 향한다. 이제는 더 이상 만날 수 없는 故 장국영이 아비 역을 맡았고, 흰 러닝셔츠와 트렁크를 입고 맘보춤을 추는 장면이 인상 깊게 남는다. 영화 상영 전 산골토크 시간이 마련된다. (2016년 제4회 무주산골영화제)

아비정전演員

아비정전劇照

아비정전相關推薦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아비정전評論(24)

PuRd619i1BfM1mb
PuRd619i1BfM1mb
"너와 나는 1분을 같이 했어. 난 이 소중한 1분을 잊지 않을 거야. 지울 수도 없어. 이미 과거가 되어 버렸으니까.."쓸데없이 심각했던 때, 혼자 몰래 봤던 영화...
barandadeviren
barandadeviren
阿飛 - 상해 말로 영어 번안어 파리(Fly) 파리같은 놈들 이야기. 왕가위는 상해 출신이다.
mariasmithznl61
mariasmithznl61
아비정전 (1990)
Days of Being Wild, 阿飛正傳, 아비-나의 친애하는 발없는 새들의 이야기

아Q정전의 홍콩 버전.
홍콩인 아비(阿飛)는 원래 아큐(阿Q, 청나라 사람)의 자식으로 영국인 부모에게 입양이 된 발없는 새다. 1997년 중국으로의 반환을 앞두고 있는 홍콩인들의 모습, 분위기-정체성의 혼란, 정신승리법 등을 아비의 일대기로 비유한 영화. 우리 큰가위 감독의 영화중 대표작을 딱 하나 꼽으라면 이 영화가 아닐까. 장면 장면들이 cf 영상같고 배우들 연기도 훌륭하다.
Elton
Elton
슬프다...
Melody
Melody
살아 있어도
이미 죽어 있는 것..
애정이 없다면...
그 영원한, 순간을 버린다면...

그녀는 그를 사랑하는데도
그는 사랑을 던져 버리고,
혼자 남은 그녀는
그녀를 기다리는
모든 걸 줄 수 있는 ,
사람을 만나게 된다.

서로 다른 곳을 보는
그러나 결국
만나게 되는 것이
사랑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