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사부일체 My Boss, My Teacher

6.8/10
共35評論
類型   코미디
時長   125분
語言   한국어
地區   한국
演員   정준호   정운택   정웅인   김상중   강성필   하하   최윤영   한효주   춘자   김태환   박용식   전창걸   이기열   박용기   김홍식  
台灣上映   01月19日 2006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48

評論  |  分享 

투사부일체劇情

투사부일체 My Boss, My Teacher,은 2006에 발표 된 한국 2006 코미디 영화입니다,영화는 김동원가 지배하고 있습니다,정준호,정운택,정웅인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06년01월19일에 출시되었습니다.

5년 전 계두식. 교생 되어 돌아오다!!

5년 전, 조폭의 신분으로 고등학교에 입학. 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은 계두식이, 이번에는 사범 대학교 윤리 교생으로 돌아온다. 그는 졸업생들을 위한 현장실습을 "장기수들이 출소하기 전에 쌓는 사회경험"으로 가볍게 판단, 교생 실습을 위해 학교로 나서게 된 것. 실습 첫날부터 개구멍으로 출근한 그가, "교생도 선생은 선생!!" 이라고 목에 강하게 힘을 주며, "윤리와 사상은 나만의 윤리관으로 가르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그들이 변했다!!

한편, 라스베가스를 주름잡던 카사노바 출신 김상두(가짜 대학생)가 두식의 SOS요청에 발목 잡힌 것으로 밝혀졌다. 5년 전까지만 해도 ‘라스베가스’를 주름잡던 그가, 두식에게 소개 받은 여선생으로 인해 완전히 망가진 것. 게다가 ‘여선생 꼬시기’ 전담으로 사생활까지 포기해야만 하는 상태이다. 또한, 무식의 절정으로 알려진 대가리는 이미 5년 전부터, 선수출신 마누라와 자신을 똑 닮은 자식 꼴통 때문에 하루하루를 고달프게 보내고 있다고 한다. 어디선가 대가리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반드시 그의 아내 춘자 귀에 들어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빡센 삶의 연속이라는 것.

두식 형님 내조하랴, 나름대로 연애하랴, 몸이 열 개로 나눠도 모자를 그들이 이번에는 어떤 식으로 두식 형님을 보필하게 될지!! 5년 전보다 더욱 강해진 그들의 무식함에 귀추가 주목된다.

두목과 스승과 아버지는 아직도, 하나!!

두식의 학교 생활을 막는 장애물은 비단, 영어 선생이나 철모르고 대드는 학생들만은 아니다. 자신의 최고 보스도 학교에서만큼은 장애물이 되곤 한다. 상두에게 여자 보기를 돌같이 여기라고 말하는 것 보다, 대가리에게 상대방을 대화로 설득시키도록 지시하는 것 보다, 더 어려운 것은 제자가 된 두목(상중)을 공정한 마음으로 다스려야 한다는 것!!

"아직도!! 두목과 스승과 아버지는 하나다" 라며 자신 있게 외쳐대는 두식은 과연 이런 난관 중에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갈 것인가. 계두식은 안전하게 학교 생활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까?

우리는 그것이 알고 싶다!

Hot issue

투사부일체 무엇이 다른가?

2006년 대국민 프로젝트! 일 년치 한번에 웃기기!!

2006년, 새해를 맞는 단 하나의 코미디 영화 가 전 국민을 상대로 한 희대의 코믹 프로젝트를 계획, 극비리에 마무리됐다. “소문만복래(笑門萬福來)”라는 고사성어가 말해 주듯, 웃음을 통해 2006년 한해를 즐겁게 지내기 위한 뜨끈하고 따끈한 행복을 나눠준다는 것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이다. 하루에 15초 웃으면 이틀간 수명이 연장되고, 45초를 웃으면 고혈압이나 스트레스를 물리칠 수 있다고 한다. 이렇듯, 몸과 마음을 밝히는 웃음은 우리 신체 곳곳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영화 는 정 트리오의 주도 아래 초강력 웃음을 무기로 전 국민이 일 년 동안 웃을 수 있는 웃음을 한번에 몰아주겠다는 당찬 포부로 제작되었다. 1편을 통해 이미 증명된 웃음의 포인트만을 엄선, 한 층 업그레이드 된 고자극 슈퍼코미디로 재무장하고, 각박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커다란 웃음을 선사하고자 한다. 는 정 트리오의 막강 팀워크를 다시 한번 보여주며, 여전히 남을 웃기는 데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그들의 코믹내공을 보여줄 계획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전편의 멤버들이 다시 뭉쳤다.

웬만해선 모이기 힘든 전편의 주연배우들이 한치의 망설임 없이 출연을 결정한 . 전편의 350만 관객이 인정했듯, 코미디라는 장르에 대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여기, 배우들 외에도 망설임 없이 촬영에 동참한 이들이 있었으니, 바로 의 스태프들이다. 배우들은 전편의 캐릭터와 내러티브의 연속성이라는 이유로, 스태프들은 5년 전의 영광을 재현해 낸다는 각오로 다시 뭉친 것이다. 제작을 총괄하는 제작사, 화려한 액션을 보여준 무술감독, 홍보와 마케팅을 담당한 마케팅 팀 등 스크린의 뒤의 스태프들과 스크린 앞에서 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주었던 배우들이 다시 만나게 되었으니 팀워크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것이 인지상정. 에 빗 속 액션 신이 있다면 에는 국화 꽃잎이 날리는 액션 신을 꼽을 수 있다. 이 장면을 촬영함에 앞서 “비 뿌리면 출연 안 하려고 했다”는 장난 섞인 농담을 주고 받으며, 힘든 촬영에도 웃음을 잃지 않고 배우들과 스태프들은 남다른 애착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어 갔다. 배우와 스태프간의 우정, 그리고 의리가 돋보이는 슈퍼코미디 는, 2006년 새해 최고의 코미디 영화가 될 것이다.

의 다크호스, 큰형님 김상중

“두식아 나 반장 됐다”라며 먼 곳을 응시하던 큰형님을 기억하는가. 낮은 톤의 느린 말투에 상대를 압도하는 눈빛에서 나오는 꺾을 수 없는 카리스마 김상중. 두식을 대학에 보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을 뿐 아니라, 자신도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몸소 느끼고 고등학교에 간 실천적 학구파 보스의 역할을 톡톡히 소화해냈다. 늦은 고등학교 생활도 버겁기만 한데, 두식이 자신의 선생으로 오게 되는 설상가상의 시츄에이션이 벌어지고 말았다.

교실 밖에서는 조직의 보스로, 교실 안에서는 부하를 선생으로 모셔야 하는 고등학생이 되어 밤낮으로 가면을 바꿔 쓴 채 살아야 하는 고달픈 생활의 연속이다.

제작 초부터 자신의 역할에 대해 남다른 자신감을 내비쳤던 김상중은 고등학생의 연기를 위해, 요즘 청소년들이 자주 쓰는 말들을 배울 수 있는 인터넷을 끼고 살다시피 했다고 한다. 기자간담회에서는 기자의 질문에 ‘므흣’, ‘지대’와 같은 말들로 좌중을 웃음 바다로 몰아 넣기도 하였다. 정 트리오와 함께 의 큰 축으로 자리 잡은 큰형님의 연기에 ‘지대’ 관심을 가져볼 만할 것이다.

시선집중! 티저 포스터.

어디선가 많이 본 듯한 장면이다. 멋져 보이지만,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웃기다! 웃기는 남자들 정 트리오가 매트릭스와 여고괴담, 영웅본색의 한 장면을 그대로 따라하고 있다. 이것은 다름 아닌 의 티저 포스터 얘기.

최근 의 ‘패러디 3종 세트’가 제작되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3개의 포스터 중 매트릭스 버전만이 메인으로 공개되었는데, ‘무엇을 상상하든 더 웃긴 것을 보게 될 것이다’라는 카피까지 패러디한 포스터는 세 배우의 심각한 표정이 어우러져 더 큰 폭소를 자아내었다. 언론과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매트릭스 패러디 버전이 공개되자마자 독특한 컨셉으로 눈길을 끌었고, ‘빨리 영화를 보고 싶다’라는 리플과 ‘재미있을 것 같다’라는 리플들이 쇄도했다. 때문에 뒤이어 벽보로 만들어진 미공개 포스터도 함께,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PRODUCTION NOTE

투사부일체 별의별 이야기

막강 드림 팀. 눈빛으로 대화하는 정 트리오!

손발 척척, 호흡 척척.

영화 는 크랭크인부터 크랭크업까지 살인적인 스케줄로 진행되었다. 주 7회 차 촬영이라고 해도 무방할만한 상상초월의 강행군은 2달 가량 지속되었다. 기록적인 것은 무려 15회 차에 달하는 촬영 분을 쉬지 않고 소화해낸 것. 빡빡한 스케줄을 단 한번도 펑크 없이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5년 만에 다시 뭉친 배우들의 최강의 찰떡 호흡 덕분이었다. 눈빛만으로도 서로의 의중이 파악 가능한 배우들간의 연기 호흡은, 빠듯하게 짜여진 촬영 스케줄을 무리 없이 소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영화 의 배우들은 자신의 촬영이 없는 날에도 현장에 얼굴을 내미는 일이 빈번했다.

시도 때도 없이 머리를 맞대고 캐릭터 설정에 힘을 기울일 정도로 배우들에게 는 특별했다. 현장에서 배우들의 별명이 ‘대기조’일 만큼 사진 한 컷을 찍는 신임에도 불구하고 현장에 미리 와서 대기하는 열정과 애정을 보여주어 모든 스태프들의 모범이 되었다.

의 내공이다!!

“단순한 연기자가 아닌 특별한 이유로 뭉친 3학년 8반”

그들을 뭉치게 만드는 힘이 궁금하다.

안의 독특한 집단이 있었으니, 그것은 다름아닌 3학년 8반의 학생들. 계두식의 교생실습 반으로 ‘김상중, 한효주, 하동훈(하하)’를 포함한 총 34명으로 학생들로 구성되었다. 3학년 8반의 학생들은 자칭 의 팬으로, 순수하게 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가짐으로 지원한 연기 지망생들이다. 경희대, 서울예대 연극영화과 학생들과 고등학교 연극반 학생들로 이뤄진 이들은 아무런 대가 없이 자발적으로 지원하여 촬영에 임했다. 영화의 중심 촬영지가 학교인 만큼 이들의 역할 또한 컸다. 총 20회 차가 넘는 많은 촬영분과 밤 늦게까지 계속되는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모두 열과 성을 다해 촬영이 끝나는 날까지 웃음을 잃지 않고 현장을 지켜주었다. 결국 3학년 8반의 열연은, 에 투영된 의 힘에서 비롯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코믹 블록버스터, 제작 필살기 1

영화 는 제작진의 각오부터 남다른 영화였다. 그간 ‘짧은 기간 동안 쉽게 찍고, 생각 없이 웃어넘기는 영화’로 인식되었던 코미디 영화의 편견은 영화 와는 무관한 속설임을 보여주었다.

Point1. 두식의 첫 등교 신

두식이 교생으로서 첫 출근하는 장면을 찍기 위해 시가 1억 8000만 원 상당의 재규어 승용차가 2대, 이들을 호위하기 위해 정렬한 고급 승용차 4대 및 BMW오토바이 2대가 동원되었다. 첫 등교를 하는 두식의 비장한 모습은 지미집을 이용하여 촬영하였으며, 하남시 도로 8차선을 마치 세트처럼 사용하였다.

Point2. 두식이 미정의 어이 없는 죽음을 목격하는 신

파주 출판단지에서 촬영된 제자 미정의 교통사고 장면은 3톤 가량의 살수차 8대가 동원되었으며, 사고 장면의 리얼리티를 위해 크레인 4대와 지미집 카메라 및 고속 카메라와 디지털 고속 카메라를 동원했다. 이런 장비들은 사고를 당하는 미정의 모습을 좀 더 디테일하게 표현하여 영상을 보기만 해도 미정의 슬픔이 느껴질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이 장면은 두식의 분노가 시작되는 중요한 부분으로, 제작진들은 이 하나의 장면을 찍기 위해 약 1억원 상당의 제작비를 투자하는 열의마저 보여주었다.

Point3. 하이라이트 액션 신

미정의 장례식장이 되었던 경희대학교 수원캠퍼스. 이곳에서 촬영된 두식파와 신강남파의 액션 장면은 약 200여명에 이르는 엑스트라가 동원되면서 영화의 볼거리를 더해 주었다. 죽은 미정을 추모하기 위해 하늘 위로 날린 특수 제작 국화 꽃잎은 약9000송이(1250만 원)에 달하며, 추운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4대의 강풍기를 이용하여 마치 하늘에서 꽃 비가 내리는 듯한 화려한 영상을 연출하였다.

이날의 액션 신은 큰형님 상중의 활약이 돋보이는 장면으로, 그의 이미지를 강인하게 어필하기 위하여 300만 원 이상의 가죽의상을 특수 제작하였다. 또한,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오는 상중의 모습을 더욱 역동적으로 담아내기 위하여, 코미디 영화로서는 드물게 3대의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하였다. 단 하나의 장면도 놓칠 수 없다는 생각으로 영화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액션장면을 장작 5일에 걸쳐 촬영하는 등, 스태프와 배우들의 열정은 영화를 더욱 돋보이게 해 주었다.

코믹 블록버스터, 제작 필살기 2

- 영화 이미지의 완성은 세트

의 주 촬영지는 바로 학교! 현재 대부분 학교 안, 한 반의 인원은 40여명이 채 되지 않는다. 학생 수가 그다지 많지 않은 탓에 교실의 공간 또한 넓지 않다. 촬영 허가를 받은 경기도의 신장고등학교도 사정은 마찬가지.

그러한 이유로 학교 건물 안에 만의 촬영 공간을 새로 만들어야 했다. 이에 실제 교실보다 좀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기에 이르렀다. 3학년 8반 총 34명의 움직임과 카메라의 동선을 자유롭게 하기 위함이었다. 이는, 화면의 다양함을 위해 넓은 공간이 우선시 되어야 했던 이유 때문이었다.

- 업그레이드 된 캐릭터의 완성은 의상

의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가장 초점을 두고 있던 컨셉은 ‘업그레이드’이다. 그렇기 때문에 의상 또한 그들이 업그레이드를 표현하기 위해 힘써야 했다. 먼저 정준호의 의상은 5년 동안 그의 입지가 올라갔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주로 고급원단을 사용했다. 정웅인의 경우 멋쟁이 작업맨 컨셉으로 다른 배우들과는 조금 다르게, 세련되고 독특한 디자인의 의상을 제작했다. 정운택은 기존의 배 바지(임의로 배를 만드는 바지) 스타일을 유지했고, 김상중의 양복은 반짝이는 그레이 원단을 골라서 제작, 그가 갖는 두목으로서의 위엄을 최대한 살려주었다.

이렇게 각 캐릭터마다 전편의 컬러와 스타일을 염두에 두고 그것보다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 시대물이 아님에도 90%이상 주인공의 의상을 제작한 것은 가장 현대적이면서도,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였다.

다재다능, 만능 엔터테이너 정준호.

정준호는 팔방미인?

배우, 제작부, 감독, 선생님… 어떤 말로 정준호를 칭해야 할까?

를 진행하면서, 정준호는 다방면에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어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자리를 잡았다!

그는 영화에서 자신이 담당한 과목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영화를 찍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촬영이 시작되기 한달 전부터 ‘윤리와 사상’ 교과서를 공수하여 ‘예습 중심의 계교생 되기’에 돌입했다.

또한 그는, 연기는 기본이고 제작부가 하는 장소 섭외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 먼저 경기도 홍보대사로 있는 정준호에게 경기도지사는 장소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다. 그리하여 본래 예정에는 없었던 경기도 하남시의 고등학교가 계두식의 일터로 자리 잡게 된 것. 또한 영화 속 싸움의 장소가 되어주었던 경희대학교 수원캠퍼스도 섭외하기 까다로운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학기 중 학생들의 공부에 방해된다는 이유와 영화의 촬영 날짜가 시험기간에 임박해 있을 때라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경희대학교 측은, 본교 졸업생인 배우 정준호가 출연하는 영화라는 이유만으로 장소 이용을 허가해 주기도 하였다.

게다가 현장에서 ‘정 감독’이라는 별명을 달고 다녔던 정준호. 연기가 서툰 어린 배우들에게는 연기 지도를 해주는가 하면, 영화의 장면에 대해 연구하고 감독에게 제안하는 모습을 통해 단지 배우로서 만이 아닌, 하나의 영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한 그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투사부일체演員

투사부일체劇照

투사부일체相關推薦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투사부일체評論(12)

Loletta
Loletta
두사부일체로 끝냈어야지.....
Allen
Allen
그런데 말입니다
XDMgSvS39kUhaec
XDMgSvS39kUhaec
지친다지쳐
mRr0usFAn9Bc3Ry
mRr0usFAn9Bc3Ry
깡패를 희화화 시작한게 이것이 시작이다.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最新上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