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득이 Punch

8.8/10
共204評論
類型   드라마
時長   107분
語言   한국어
地區   한국
台灣上映   10月20日 2011
你想看這部電影?
 想看    不想看

50% 想看,共 117

評論  |  分享 

완득이劇情

완득이 Punch,은 2011에 발표 된 한국 2011 드라마 영화입니다,영화는 이한가 지배하고 있습니다,김윤석,유아인,박수영 및 기타 주요 배우,한국에서 2011년10월20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열 여덟, 인생 최대의 적수를 만났다!

남들보다 키는 작지만 자신에게만은 누구보다 큰 존재인 아버지와 언제부터인가 가족이 되어버린 삼촌과 함께 사는 고등학생 완득이. 가난하고 불우한 가정환경에 공부도 못하는 문제아지만 싸움만큼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 가진 것도, 꿈도, 희망도 없는 완득이 간절히 바라는 것이 딱 하나 있었으니, 바로 담임 ‘똥주’가 없어지는 것! 사사건건 자신의 일에 간섭하는 데다 급기야 옆집 옥탑방에 살면서 밤낮없이 자신을 불러대는 ‘똥주’. 오늘도 완득은 교회를 찾아 간절히 기도한다. “제발 똥주 좀 죽여주세요”

그가 내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내 인생은 꼬이기 시작했다!

입만 열면 막말, 자율학습은 진정한 자율에 맡기는 독특한 교육관으로 학생들에게 ‘똥주’라 불리는 동주. 유독 완득에게 무한한 관심을 갖고 있는 동주는 학교에서는 숨기고 싶은 가족사와 사생활을 폭로하여 완득을 창피하게 만들고, 집에 오면 학교에서 수급 받은 햇반마저 탈취하는 행각으로 완득을 괴롭힌다. 오밤중에 쳐들어와 아버지, 삼촌과 술잔을 기울이는 건 예삿일이 돼버렸다. 그러던 어느 날, 존재조차 모르고 살았던 친엄마를 만나 보라는 동주의 넓은 오지랖에 완득은 더 이상 참지 못하고 가출을 계획해보지만, 완득을 향한 동주의 관심은 식을 줄을 모르는데…!

세상에 등돌린 소심한 반항아 ‘완득’

세상에 반항하는 오지랖 선생 ‘똥주’

그들의 유쾌하고 특별한 멘토링이 시작된다!

[ Prologue ]

그가 나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나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얌마 도완득!”

“얌마 도완득!!”

“얌마 도완득!!!”

담임이자 이웃사촌

하늘 아래 나와 가장 가까운 그 사람

그가 나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 내 인생은 꼬이기 시작했다!

“제발 똥주 좀 죽여주세요!!!”

생애 최악의 만남이 때론 최고의 반전이 된다!

[ About Movie ]

서로에게 멘토이자 멘티가 되어준 두 남자

누구나 원했던, 내 인생을 바꿔놓을 최고의 멘토가 온다!

전국 대학 순회 강연회에 이은 희망공감 청춘콘서트로 대한민국 청춘을 사로잡은 멘토 안철수/ 박경철, 오합지졸 멤버들의 완벽한 하모니를 이끌어내 감동을 선사한 ‘남자의 자격’의 박칼린, 1등이 아니라 행복한 삶의 중요함을 설파했던 ‘위대한 탄생’의 멘토 김태원까지. 최근 우리 사회와 대중의 가장 뜨거운 키워드는 바로 ‘멘토’이다. 불안정한 청춘은 물론 직장인들도 때론 따뜻한 응원을, 때론 진심 어린 조언을 해 줄 진정한 멘토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인생의 변화를 이끄는 믿고 따를 수 있는 스승이자 친구의 다른 이름 ‘멘토’를 꿈꾸고 원하는 시대가 되었다.

영화 는 세상으로부터 숨는 게 편한 열 여덟 살의 반항아 ‘완득’과 그를 세상 밖으로 끊임없이 끄집어 내려는 선생 ‘동주’,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서로에게 멘토이자 멘티가 되어준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동주는 완득의 담임 선생님이지만 그가 가르치는 건 공부가 아닌, 세상 밖으로 나와 당당하게 함께 걷는 법이다. 아이들 앞에서 완득의 숨기고픈 가정사를 거침없이 얘기하고 그것이 부끄러울 것 뭐 있냐고 되묻는 동주. 완득에게는 죽기보다 싫은 순간이지만, 숨기는 것보다 아무렇지 않게 드러내는 것이 세상 밖으로 나아가는 첫 걸음이라는 동주의 끈질긴 멘토링은 완득을 변화시키는 출발점이 된다. 그렇게 단순한 사제 지간을 뛰어넘어 인생의 멘토와 멘티의 관계를 맺는 완득과 동주. 비록 그들의 멘토링은 거칠고 투박한 방식이지만 그 안에서 서로의 삶을 변화시키며 앞으로 나아가는 두 남자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나에게도 저런 사람이 있었으면’ 하는 설레는 희망을 품게 한다. 때로는 철천지원수 같고, 때로는 가족 같은 두 남자의 교감을 따스한 시선과 유쾌한 터치로 그려낸 영화 는 누구나 원하는 인생의 멘토, 그 가슴 벅찬 이름으로 올 가을 관객들에게 기분 좋은 감동과 재미를 안겨줄 것이다.

원작의 감동을 배가시키는 싱크로율 100%의 캐스팅!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흥행 배우 ‘김윤석’ + [성균관 스캔들] 핫 스타 ‘유아인’

첫 연기 호흡, 특별한 멘토링으로 맺어지다!

의 ‘아귀’를 비롯해 의 ‘엄중호’, ‘조필성’, ‘화담’, 그리고 최근작 의 ‘면정학’에 이르기까지 한번 보면 잊혀지지 않는 강렬한 캐릭터로 흥행을 이끌며 최고의 연기력과 티켓 파워를 지닌 국민 배우로 자리매김한 김윤석. 전작을 통해 조승우, 하정우, 강동원 등 젊은 배우들과 완벽한 호흡을 보여주었던 김윤석은 이번 작품에서 [성균관 스캔들]로 인상 깊은 연기와 변신을 보여주며 ‘걸오앓이’ 열풍을 일으켰던 충무로의 젊은 피 유아인과 함께 호흡을 맞춰 새로운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에서 김윤석은 막말을 입에 달고 살지만 속내만은 누구보다 따뜻한 독특한 개성의 선생 ‘동주’로 분해 유머러스하면서도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로 연기 변신을 선보이며, 싸움만큼은 자신 있지만 담임 동주에겐 속수무책인 소심한 반항아 ‘완득’ 역을 맡은 유아인은 순수함과 반항적 기질이 조화된 특유의 매력과 한층 성숙해진 연기를 보여준다. 한치의 물러섬 없이 티격태격 대지만 어느새 서로의 인생에 변화를 가져다 주는 멘토와 멘티가 되어가는 동주, 완득 역으로 첫 연기 호흡을 맞춘 김윤석과 유아인. 원작자인 김려령 작가가 “내가 소설을 쓸 때 떠올렸던 바로 그 배우들”이란 만족감과 함께 “싱크로율 100% 그 이상의 캐스팅”이라 극찬했을 정도로 원작 속 캐릭터의 매력에 자신만의 색깔을 덧붙여 새롭게 창조해 낸 김윤석, 유아인의 연기 변신과 호흡은 의 주요한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다.

세대를 불문한 독자들의 지지! 70만부 판매고의 강력추천 베스트셀러 ‘완득이’

올 가을, 드디어 스크린으로 만난다!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제1회 창비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한 김려령 작가의 ‘완득이’는 불우한 환경으로 인해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지내던 주인공 완득이 철천지원수 같은 담임 동주의 간섭과 관심을 통해 세상과 소통해가는 과정을 활력 넘치는 필체와 생동감 넘치는 위트로 그려낸 작품으로, 발간 당시부터 독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2008년 출간 첫 해 20만 부가 판매되며 그 해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블로그 전문 사이트에서 뽑은 ‘블로거 독자들이 선정한 최고의 작품’에 선정된 ‘완득이’는 현재까지 7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현재는 꾸준한 판매량 속에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작품이다.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소재를 거침없으면서도 재기발랄한 대사와 참신한 캐릭터로 풀어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동시에 작품 전반에 흐르는 따스한 온기로 한 순간 위로가 되기도, 공감을 자아내기도 하는 ‘완득이’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독자층의 뜨거운 반응과 지지를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연극으로도 상연되어 11차 앵콜 공연에 돌입하는 등 출판계에 이어 공연계에서도 흥행작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완득이’. 최근 공지영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 한 등 뛰어난 작품성과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원작의 힘이 영화로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세대를 불문한 독자들의 지지 속에 스크린에서 새롭게 탄생한 는 김윤석, 유아인의 완벽한 연기가 더해져 한층 깊어진 감동과 웃음으로 관객들을 찾아갈 것이다.

오지랖 선생, 소심한 반항아… 의외성 넘치는 캐릭터

위트 넘치는 대사 속에 그들이 빚어내는 유쾌한 웃음!

영화 의 놓칠 수 없는 재미는 바로 예상을 깨는 의외성을 지닌 동시에 생동감 넘치는 개성만점 캐릭터에서 비롯된다. 될 놈만 공부하면 된다고 외칠 뿐 아니라 막말은 기본, 남다른 오지랖으로 사사건건 참견하는 ‘동주’는 선생답지 않은 선생이지만, 기존에 있었던 문제적 선생의 정형을 깬 신선한 캐릭터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싸움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정도의 실력에 반항적 기질이 다분하지만, 똥주 좀 죽여달라고 간절히 기도하는 게 담임에 대한 유일한 반항인 ‘완득’ 역시 지금껏 이렇게 소심하고 마음 여린 문제아가 있었나 싶은 의외성으로 색다른 호기심을 자아낸다. 그리고 이 둘이 함께하는 순간 시작되는 티격태격 한판과 위트 넘치는 대사의 향연은 이들 캐릭터만큼이나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흐르며 웃음을 더한다. 여기에 무엇 하나 평범치 않은 완득의 가족들을 비롯해 완득과 동주를 향해 “씨불놈”을 연발하는 앞집 아저씨, 그리고 각기 고민 하나씩은 안고 있는 완득의 학교 친구들에 이르기까지 영화를 이루는 다양한 캐릭터 군상들은 누구 한 명 빼놓을 수 없는 개성으로 풍성한 재미를 전한다. 독특하되 과장되지 않고, 친근한 동시에 신선한 속의 정감 넘치는 캐릭터들과 이들이 빚어내는 유쾌한 재미는 극장을 나선 후에도 잊기 힘든 기분 좋은 여운을 남길 것이다.

김상호, 박효주, 안길강 등 맛깔 나는 연기의 명품 조연부터

박수영, 이영재, 이자스민 등 캐릭터와 완벽 일치한 탁월한 캐스팅

는 탄탄한 연기력과 강한 개성을 지닌 명품 배우부터 영화 속 캐릭터와 완벽하게 일치한 모습과 연기력의 실력파 배우들이 참여하여 더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드라마와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명품 배우 김상호는 완득과 동주를 향해 매일같이 욕설을 퍼붓는 ‘앞집 아저씨’로 등장해 놓칠 수 없는 웃음을 주고, 의 여형사로 깊은 인상을 남겼던 박효주는 무협 작가 ‘호정’을 맡아 독특하면서도 개성 있는 모습과 더불어 김윤석과의 러브라인으로 색다른 재미를 만들어냈다. 또한 강렬한 카리스마의 배우 안길강은 완득의 킥복싱 코치로 등장하여 든든한 존재감을 보여준다. 이처럼 친숙하면서도 일품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과 더불어 를 빛내는 또 다른 주역은 완득의 가족을 연기한 세 배우이다. 연극무대를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박수영이 완득의 소인증 아버지로, 그리고 실제 필리핀 출신으로 영화 에 출연한 바 있는 이자스민이 완득의 어머니를 맡아 원작의 캐릭터와 완벽히 일치한 모습과 자연스러운 연기로 감동을 이끌어 낸다. 마지막으로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주로 세련된 캐릭터를 연기해온 배우 이영재는 ‘민구 삼촌’ 역을 맡아 지능은 낮지만 순수한 매력이 돋보이는 역할을 안정적으로 소화하여 극에 생명력을 더했다. 개성 넘치고 맛깔 나는 연기로 빛을 발하는 의 실력파 배우들은 영화의 매력을 한층 더하며 묵직한 존재감으로 스크린을 채울 것으로 기대된다.

소재의 한계를 허문 건강한 시선

다양한 사람들의 진짜 인생과 웃음을 담은 2011년 하반기 최고의 드라마!

영화 는 멘토, 교육, 다문화, 장애인 등 신선하고 다양한 소재를 담아내는 동시에 우리 곁에 실제 하는 듯한 리얼하고 생생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려냄으로써 보다 풍성한 드라마를 완성해 냈다. 힘들면 숨어 버리고, 때론 치기 어린 반항으로 발버둥치면서도 점차 세상과 소통하며 성장해 가는 열 여덟 살의 평범한 고등학생 완득. 영화적인 화려함과는 거리가 멀지만, 마치 학창시절 친구의 모습을 보는 듯한 현실성 묻어나는 완득 캐릭터는 평범하기에 더욱 특별한 공감을 자아낸다. 그런 완득을 이끄는 독특한 선생 동주는 유쾌한 개성과 매력뿐 아니라 세상 어딘가에 존재할 것만 같은 친근함이 더해져 캐릭터의 현실성을 배가시킨다. 그리고 남들보다 작은 키와 굽은 등을 가진 소인증 아버지와 언젠가부터 한 가족이 되었던 정신지체 삼촌, 18살이 되어서야 비로소 알게 된 필리핀 국적의 어머니 등 “가출을 위한 완벽한 환경”과도 같았던 완득의 불완전한 가족들. 남들보다 부족하지만 그보다 진한 진심으로 진짜 가족이 되어가는 이들의 이야기는 과장되지 않은 소박함으로 영화 를 따뜻하게 채운다. 우리 곁에 실제 하는 듯한 다양한 인물들을 주인공으로 다문화 가족, 장애인 등 현대 사회의 새로운 이슈들을 따뜻하면서도 건강한 시각으로 그려낸 영화 . 2011년 상반기 가 노스텔지어를 자극하는 짜임새 있는 드라마와 웃음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면, 시대의 상처를 보듬는 건강하고 유쾌한 시선의 는 온기 어린 웃음과 풍성한 드라마로 쌀쌀한 가을 극장가, 관객들의 마음을 보듬을 것이다.

[ Epilogue ]

사사건건 참견이지만,

나에 대해 모르는 게 없고

숨기고 싶은 나 자신을,

세상 속으로 불러내며

싫다고 죽도록 도망가도,

여전히 내 뒤에 있고

내세우기 부끄러운 나의 가족,

그런 가족과 술 한잔 기울여주며

모두가 반대하는,

내 꿈을 유일하게 편들어준

‘그’가 나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내 인생은 비로소 시작되었다…!

당신에게도 ‘이런 사람’ 있습니까?

완득이預告線上看

완득이演員

완득이劇照

완득이相關推薦

인투 더 월드 Migration 線上看
인투 더 월드
Migration
애니메이션,가족,액션,어드벤처,코미디,판타지  미국,프랑스,캐나다
01月10日 台灣上映
덤 머니 Dumb Money 線上看
덤 머니
Dumb Money
코미디,드라마  미국
01月17日 台灣上映
외계+인 2부 None 線上看
2부 None
한국
01月10日 台灣上映

완득이評論(23)

PuRd619i1BfM1mb
PuRd619i1BfM1mb
잔잔한 감동
Dean
Dean
참 멋진 샘
Karen
Karen
볼때마다 행복해지고 김윤석유아인에게 거듭반하게된다

喜歡並分享心得

相關文章&新聞

相關電影

펀치 Punch  線上看 펀치
Punch
애니메이션  대만
01月01日 2010 台灣上映

카운터펀치 Counter Punch  線上看 카운터펀치
Counter Punch
다큐멘터리  미국
01月01日 2016 台灣上映

펀치 볼 Punch Bowl  線上看 펀치 볼
Punch Bowl
다큐멘터리  한국
01月01日 2018 台灣上映

펀치 스트라이크 Punch Strike  線上看 펀치 스트라이크
Punch Strike
코미디  한국
01月01日 2006 台灣上映

동키 펀치 Donkey Punch  線上看 동키 펀치
Donkey Punch
스릴러  영국
01月01日 2008 台灣上映

써커 펀치 Sucker Punch  線上看 써커 펀치
Sucker Punch
액션 .07 개봉  미국
04月07日 2011 台灣上映

最新上映